기록장
필드 본문
필드란 말이야 객체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이야 (객체 고유의 데이터, 부품, 현재 상태)
자동차가 객체라고 치면
제작회사 모델 색 최고속도 이런건 정해져있는
고유 데이터겠지?
현재 속도, 엔진 회전 수 이런건
상태 데이터고
차체 엔진 타이어는
부품에 해당하는거야
조금 이해가지?
즉 자동차 클래스(설계도)를 설계한다면
이 정보들은 필드로 선언이 되어야 하는거지!
필드 선언
1클래스 중괄호 {} 부분 어디서든 가능
2생성자,메소드 앞 뒤 어디든 상관없음
3하지만 생성자,메소드 {} 블록 내부에서는 안돼
4타입은 필드에 저장할 데이터의 종류를 결정해 생략도 가능해
필드 사용
필드를 사용한다는건 말이야 필드값을 읽고 변경하는 작업을 말하는거야
클래스 내부의 생성자나 메소드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단순하게 필드 이름으로 변경하면 되는데
클래스 외부에서 사용하면 우선적으로
객체를 생성 한 뒤! 필드를 사용해야돼
왜냐면 필드가 객체에 소속된 데이터라 객체가 존재하지 않으면 필드도 존재하지 않거든
이건 Car클래스 필드 선언한거야
나는 혼공자 강의 보고 알았는데
클래스 생성하고 메인메소드 체크하는거 선택하지마~
그리고 이걸 외부 클래스에서 Car 필드값 읽기와 변경을 하려면
또 클래스를 생성하고 이떄는 메인메소드 체크해!
자 이건 외부클래스에서 Car필드값 읽기와 변경한거야
7번 라인이 객체 생성한거고
Car이라는 클래스 타입의 변수 my Car를 선언하고
new 연산자로 car이라는 객체를 만든거야!
-> 필드 자동초기화
(여러가지 타입의 필드가 어떤식으로 초기화되는지 확인해주는 예제임)
위에꺼 참조해서 필드값 출력~
'개발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적 변수 코드 짜봤어~ 주의할 점도 알려 줄게 (0) | 2022.05.15 |
---|---|
메소드를 알려줄게 2 (0) | 2022.05.14 |
메소드를 말해줄게 (0) | 2022.05.14 |
생성자에 대해서 알려줄게2 (0) | 2022.05.12 |
생성자에 대해서 알려줄게 (0) | 2022.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