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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처기 공부 - JAVA 객체&인스터스

HJJJJJ 2022. 4. 23.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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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워크 : 개발할떄  필요한거를 다 모아놓은거 (도구 망치 요런거 생각하면 될 듯)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는 사람이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속성(멤버변수)과 행동(메소드)를 정의 해 놓은 것  -> 속성과 행동을 묶어놓은게 객체

--> 이걸 지향하는게 객체지향 

 

PUblic calss person(person이라는 붕어빵 틀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돼!)

 

멤버변수 

 

- 객체에 정의된 속성

형식 : 접근지정자 데이터타입 변수명; 

ex) ->public String name;     ->private int age;     ->protected int height;

 

접근지정자 안쓰면 디폴트가 된다

 

-형식 : 객체명(인스턴스명). 멤버변수명 = 값;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대입 )

 

 

 

 

메서드

-객체에 정의된 행동(C언어에서 함수)

-형식: 접근지정자 리턴타입 메서드명(인자) {

하려고 하는 일을 정의...}   -> 메서드명이 걷는다면 괄호안에는 걷는다는 내용을 쫙 써주면 된다 

 

ex)public String get_name(){

reture this.name;

}

->pprivate void set_age(int age)

 

 

메서드 사용

형식: 객체명. 메서드(인자값); 

ex) p.1set_name("홍길동");

p1. get_age();

 

※접근 지정자에 따라서 직접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멤버변수나 메서드나 똑같음 


데이터 타입

 

식탁을 메모리라고 생각 (한정적임)  -> 그래서 타입별로 구분해서 쓰는게 효율적임

바이트=밥그릇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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